대웅제약 ‘나보타’ 미국 시장 이어 유럽까지 본격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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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미국 진출에 이어 유럽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달 2일, 대웅제약은 독점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의 유럽 최종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EC는 누시바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한 판매허가를 승인했다. 이로 인해 유럽연합 내 28개 국가와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이 속한 유럽경제지역 3개국 등 총 유럽 31개국에서 누시바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금번 승인을 통해 대웅제약은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최초로 전세계적 최대 규모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 동시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미국과 유럽 시장은 전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약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거대 시장이다.
누시바의 유럽 판권은 대웅제약의 북미 및 유럽지역 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보유하게 된다. 에볼루스는 오는 2020년 유럽 현지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품목허가 승인을 받은 것은 나보타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 유효성을 전세계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면서, “전세계 최대 톡신 시장인 미국과 유럽 진출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나보타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나아가 국내 제약사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보타는 올해 2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후 5월 ‘주보(Jeuveau)’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공식 출시했다. 지난 2018년 8월에는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한 후, 올해 4분기 ‘누시바(Nuceiva)’로 캐나다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의료관광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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