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받은 내용 안내』를 모바일(앱) 알림톡으로!!

기사입력 2020.06.15 01:41 조회수 46,3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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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내용안내.jpg

(사진제공=건보공단)

1990년부터 실시 해오던 진료받은 내용 안내30년 만에 서면(우편) 안내 방식에서 모바일() 알림톡 안내 방식으로 개선하여 12일부터 시범운영 한다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밝혔다.

 

기존 서면(우편) 안내의 가입자 사생활 침해와 개인정보 유출 논란, 인터넷(모바일) 발송 요구, 과도한 우편비용에 따른 문제점 등을 보완 개선하기 위하여, 알림톡으로 홈페이지 M건강보험()진료받은 내용 보기안내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으로 개선한 것이다.

 

개선된 진료받은 내용 안내는 홈페이지 및 M건강보험()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의 진료받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20206, 8, 103회에 걸쳐 알림톡 안내를 실시할 예정으로, 향후 전년도 대비 효과성 및 문제점 등을 분석, 평가하여 제도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612일부터 73일까지 공단 홈페이지 및 M건강보험()을 통해 진료받은내용 보기를 이용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하여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소예 기자 web@netpr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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