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11건 ]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에 최초 개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에 최초 개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대전에 최초 개원- 보건복지부 장관,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식(5.30.) 참석 --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지역완결형 통합 의료복지서비스 구현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5월 30일(화) 15시에 전국 최초로 건립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인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를 격려하고, 개원을 축하하였다. 이날 행사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등 주요인사와 의료계, 시민단체,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대전시의 개원 보고에 이어 대전광역시장 환영사, 보건복지부 장관 축사, 병원 건립 공적자에 대한 표창 수여, 개원식 현판 제막식 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권역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첫 건립 사례로서 총 494억 원의 건립비(국비 100억 원, 시비 294억 원, 후원기업 기부금 100억 원)가 투입되었으며,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등 진료과에 70병상(입원 50, 낮병동 20) 규모로 충남대학교병원이 수탁 운영한다. 주요시설은 ▴치료시설(로봇치료실, 수치료실 등), ▴병동시설, ▴교육시설(특수학교 교실 등), ▴지역사회시설(무장애놀이터, 어린이도서관 등)이 있으며, 재활이 필요한 장애아동에게 집중재활치료 및 의료서비스뿐만 아니라 특수교육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아동의 특성상 지속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함에도 병원을 옮겨 다니며 치료받는 경우가 많아, 거주지역을 기반으로 인프라를 확충하여 장애아동이 지역사회 내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면서 재활치료, 교육, 돌봄 등 통합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18년부터 추진되었다. 복지부는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시작으로 강원권, 경남권 등 전국 7개 권역에 병원 2개소와 의료센터 8개소를 순차적으로 건립, 공공 재활의료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수도권, 제주권은 서울재활병원 등 기존 병원을 지정하여 지역사회 장애아동을 위한 공공의료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부는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어린이 재활의료기관 지정·운영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된 개선 수가를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료센터에 적용하고, 공공어린이재활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한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국 최초로 대전에 건립되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을 축하드린다”라며, “전국에 권역별 공공 어린이 재활 인프라를 확대하여 재활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제때 치료를 받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담적증후군 치료 전문 대전 좋아한의원 이현인 원장
담적증후군 치료 전문 대전 좋아한의원 이현인 원장
이현인(李炫仁) 원장은 동양역사에 조예가 깊었던 그의 부친 이웅범(李雄範)님의 권유로 한의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인생의 멘토이신 정명석(鄭明析) 목사님의 ‘생명을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고서 의료봉사 활동에 전념하였습니다. 그동안 10회 이상의 해외 의료봉사와 1000회 이상의 국내의료봉사를 봉사단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현인 원장은 자신을 한의사의 길로 이끌어주신 그의 부친과 봉사하는 인생을 살도록 이끌어주신 목사님께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좋아한의원은 ‘통증치료 전문한의원’으로 다양한 통증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근골격계질환, 내과질환, 신경과질환 등의 모든 질병은 결국에는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현인 원장은 질병치료의 핵심은 ‘통증을 해결하는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그동안 1만명이 넘는 매우 다양한 통증 환자를 진료하였습니다. 그리고 통증질환에 대한 심도 깊은 학술연구를 진행하였고, 수많은 치료 노하우를 축적하게 되었습니다. 이현인 원장은 미국 미시간주립대학 정골의학 최고 권위자인 Lisa A. DeStefano 교수님에게 체성기능부전(Somatic Dysfunction)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해서 직접 배웠습니다. 체성기능부전은 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원인입니다. 그래서 좋아한의원에서는 체성기능부전을 일으키는 골격, 관절, 근막, 혈관, 림프, 신경 조직의 기능저하 및 이상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치료합니다. 이현인 원장은 제1기 담적증후군 전문과정을 수료하여 ‘담적증후군 치료의 전문가’입니다. 담적(痰積)은 위벽이 정상보다 굳어져서 위장의 처리능력이 저하된 상태입니다. 담적은 처음에는 내과적인 문제로 시작하지만, 담독소가 본격적으로 전신에 퍼지기 시작하면 매우 다양한 통증질환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담적치료를 통해 통증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내과적인 원인을 깨끗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현인 원장은 대전대학교 서영배(徐榮培) 교수님의 지도로 본초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본초학은 효능이 우수한 한약재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그래서 좋아한의원에서는 통증치료에 효능이 매우 우수한 한약재를 엄선하여 한약을 조제합니다. <이현인 원장의 탁월한 치료법> * 좋아한의원 설진진단 시스템 : 설진(舌診)이란, 혀의 상태를 통하여 오장육부와 기혈의 상태를 진찰하는 한의학 진단법입니다. 좋아한의원에서는 최첨단 설진기를 도입하여, 질병의 경중(輕重)과 병변부위를 매우 정확하게 진찰합니다. 그리고 치료전후의 병의 호전된 상태를 설진진단을 통해 환자 본인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좋아한의원 어혈클리닉 : 다치거나 과로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지면 어혈(瘀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혈은 피가 탁해지면서 혈액순환 장애가 생겼다는 뜻입니다. 어혈은 각종 통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부항을 사용해서 ‘죽은피’인 어혈을 빼내야 합니다. 좋아한의원에서는 습부항(사혈부항) 치료를 할 때, 매우 위생적인 1회용 부항컵을 사용합니다. * 좋아한의원 산삼약침 클리닉 : 산삼약침은 산양산삼을 초미분화 공법으로 증류, 추출한 약침으로 산삼의 효능을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몸이 피로하거나 노화가 진행되면 허증(虛證)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산삼약침은 강력한 보기(補氣)작용으로 허증통증에 매우 뛰어난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대전 좋아한의원, 질환별 한방 통증치료 선보인다.
대전 좋아한의원, 질환별 한방 통증치료 선보인다.
이현인(李炫仁) 원장은 동양역사에 조예가 깊었던 그의 부친 이웅범(李雄範)님의 권유로 한의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인생의 멘토이신 정명석(鄭明析) 목사님의 ‘생명을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고서 의료봉사 활동에 전념하였습니다. 그동안 10회 이상의 해외 의료봉사와 1000회 이상의 국내의료봉사를 봉사단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현인 원장은 자신을 한의사의 길로 이끌어주신 그의 부친과 봉사하는 인생을 살도록 이끌어주신 목사님께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좋아한의원은 ‘통증치료 전문한의원’으로 다양한 통증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근골격계질환, 내과질환, 신경과질환 등의 모든 질병은 결국에는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현인 원장은 질병치료의 핵심은 ‘통증을 해결하는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그동안 1만명이 넘는 매우 다양한 통증 환자를 진료하였습니다. 그리고 통증질환에 대한 심도 깊은 학술연구를 진행하였고, 수많은 치료 노하우를 축적하게 되었습니다. 이현인 원장은 미국 미시간주립대학 정골의학 최고 권위자인 Lisa A. DeStefano 교수님에게 체성기능부전(Somatic Dysfunction)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해서 직접 배웠습니다. 체성기능부전은 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원인입니다. 그래서 좋아한의원에서는 체성기능부전을 일으키는 골격, 관절, 근막, 혈관, 림프, 신경 조직의 기능저하 및 이상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치료합니다. 이현인 원장은 제1기 담적증후군 전문과정을 수료하여 ‘담적증후군 치료의 전문가’입니다. 담적(痰積)은 위벽이 정상보다 굳어져서 위장의 처리능력이 저하된 상태입니다. 담적은 처음에는 내과적인 문제로 시작하지만, 담독소가 본격적으로 전신에 퍼지기 시작하면 매우 다양한 통증질환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담적치료를 통해 통증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내과적인 원인을 깨끗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현인 원장은 대전대학교 서영배(徐榮培) 교수님의 지도로 본초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본초학은 효능이 우수한 한약재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그래서 좋아한의원에서는 통증치료에 효능이 매우 우수한 한약재를 엄선하여 한약을 조제합니다. <이현인 원장의 탁월한 치료법> * 좋아한의원 설진진단 시스템 : 설진(舌診)이란, 혀의 상태를 통하여 오장육부와 기혈의 상태를 진찰하는 한의학 진단법입니다. 좋아한의원에서는 최첨단 설진기를 도입하여, 질병의 경중(輕重)과 병변부위를 매우 정확하게 진찰합니다. 그리고 치료전후의 병의 호전된 상태를 설진진단을 통해 환자 본인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좋아한의원 어혈클리닉 : 다치거나 과로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지면 어혈(瘀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혈은 피가 탁해지면서 혈액순환 장애가 생겼다는 뜻입니다. 어혈은 각종 통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부항을 사용해서 ‘죽은피’인 어혈을 빼내야 합니다. 좋아한의원에서는 습부항(사혈부항) 치료를 할 때, 매우 위생적인 1회용 부항컵을 사용합니다. * 좋아한의원 산삼약침 클리닉 : 산삼약침은 산양산삼을 초미분화 공법으로 증류, 추출한 약침으로 산삼의 효능을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몸이 피로하거나 노화가 진행되면 허증(虛證)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산삼약침은 강력한 보기(補氣)작용으로 허증통증에 매우 뛰어난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 대구좋아한의원 이현인 원장 프로필 활 동 척추신경추나학회 정회원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정골의학 전문가과정 수료 제1기 담적증후군 전문과정 수료 진료경력 전) 부산소방본부 응급의료실장 현) 좋아한의원 원장 기타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牛膝과 懷牛膝의 생리활성 비교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