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40대 이후 건강관리 책임진다… ‘리턴업’ 론칭

검증된 효능과 원료를 바탕으로 현명하게 건강 해결책 제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기사입력 2019.08.07 23:00 조회수 48,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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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 (사진제공=CJ제일제당)

 

 

 

생애전환기 시점으로 꼽히는 40세 이후의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효과 높은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된다. CJ제일제당은 검증된 효능과 원료를 바탕으로 건강 해결책을 제시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을 새롭게 론칭했다.

 

이달 7, CJ제일제당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리턴업(Returnup)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40세 이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에이징(Smart-Aging, 현명하게 나이듦)’ 브랜드다.

 

리턴업은 인생의 터닝포인트에서 만나는 건강 밸런스를 의미한다. 신체의 변화를 급격하게 느끼는 40세부터 건강한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각 연령대에 적합한 건강 해결책을 제시한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대부분 성별 중심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리턴업은 연령별, 기능별로 제품군을 이원화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를 뒀다.

 

건강기능식품은 지난해 기준 연간 약 43000억원 규모를 기록했으며, 최근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현명하게 노화를 준비하는 스마트에이징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경제력을 가진 40대 이상 소비자가 자신의 건강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반영해 기초영양제품군과 기능성제품군 두 개 카테고리로 리턴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초영양 제품은 이번 달 출시된 리턴업 발효비타민’ 5종과 노르웨이 오메가-3’, ‘발효효소등 총 1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발효비타민의 대표 제품은 40세 전후 연령층을 위한 비타민40’, 65세 이상을 위한 비타민 65’,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비타민 베이직등이다.

 

뼈 건강 케어(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를 위한 제품과 에너지케어(비타민B, 비타민C)를 위한 제품은 연령별 비타민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다.

 

기능성 제품은 더욱 구체적인 신체 증상별 고민을 관리하고 싶은 수요를 공략했다. 남성의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소’,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건강기능식품 포에버퀸’,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대사증진 및 다이어트 제품군인 팻다운등은 리뉴얼을 단행해 리턴업을 모 브랜드로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까지 혈행 관리 제품과 간 건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총 30(기초영양 14, 기능성 16)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발효 비타민을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리턴업제품에 발효 기술과 식품첨가물을 배제하는 클린 라벨(Clean Label)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발효 기술은 리턴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영양소를 발효해 건강기능식품의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높이고 아미노산 등을 생성해 영양 성분을 강화하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대부분의 건강기능식품이 제품의 모양을 잡아주는 부형제에 식품 첨가물을 사용하는 반면 리턴업은 특허 받은 클린 라벨 기술을 적용해 식물 성분으로만 제품을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꾸준히 섭취하는 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스마트 용기도 도입했다. 용기 상단의 뚜껑 부분을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작해 제품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도록 서비스했다.

 

CJ제일제당 오경림 헬스푸드팀장은 “40세 이후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기로 부상하면서 40~65세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비중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하면서, “리턴업은 검증된 효능과 원료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관광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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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효 기자 skilleddocto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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