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금연광고 ‘담배는 노답(No答), 나는 노담(No담배)’

기사입력 2020.06.08 15:17 조회수 47,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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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jpg

(사진제공=보건복지부, 금연광고)

보건복지부는 69() 올해 첫 금연광고인 담배는 노답(No), 나는 노담(No담배)’ 편을 전국적으로 송출한다고 밝혔다.

 

올해 금연 표어(슬로건)담배는 노답(No), 나는 노담(No담배)’으로, 흡연하지 않는 청소년의 미닝아웃(Meaning Out) 기법을 통해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은 자랑스럽고, 멋지며 당당한 행동임을 청소년의 언어방식으로 표현하였다.

 

이 광고의 슬로건은 담배를 피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위이고 정답이 아니므로(No), 나는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No)“는 의미를 축약하여 표현한 것이다.

 

* 미닝 아웃(Meaning out) : 개인의 취향과 사회적 신념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행위

 

청소년에게 금연을 가르치고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을 소신 있게 자랑하는 보통의 청소년들의 모습을 실제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 청소년 및 학부모의 공감대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청소년의 일상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실제 학생들이 광고에 출현하여 장기간 코로나19 유행으로 힘겨운 국민들에게 어둡고 위협적인 내용이 아닌,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금연광고를 제작하였다.

 

이번 금연광고는 오는 69()부터 88()까지 두 달간 지상파를 비롯하여 라디오,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 온라인, 옥외 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흡연은 평생 흡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흡연 시작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흡연 청소년의 금연 참여와 동참을 유도하는 청소년 주체의 흡연예방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백소예 기자 web@netpr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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